메뉴 건너띄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초이스

검색

검색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아하! 그렇구나

생활을 더욱 더 편리하게 해주는 O2O 앱

작성자Namsik

작성일 2015-08-03

조회수2448

제목없음

 


생활을 더욱 더 편리하게 해주는 O2O 앱

“스마트폰을 이용해 더욱 더 편리한 생활을 누려보세요.”

 

 





최근, 온라인을 이용해 오프라인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각종 비즈니스 방법을 O2O(Online to Offline)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O2O란 무엇이고 O2O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O2O(Online to Offline)이란?


장식용 이미지


이 글에서 소개할 O2O(Online to Offline)는 온라인 기술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해 소비자가 직접 매장에 방문하여 물품을 구입하도록 유도하는 비즈니스 방법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 수 있다는 점에서 국내를 비롯하여 해외에서도 매우 각광받고 있습니다.



O2O(Online to Offline)의 정보제공방법


지오펜싱, 비콘, NFC 상징 이미지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기 이전에는 쿠*, 위*프, 티*등의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이용해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구입한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하였지만,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이후에는 위치정보(Beacon, Geo-fencing), NFC(Near Field Communication)등과 같은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을 접목하여 내가 있는 곳 주변매장에 대한 평점, 이벤트, 할인쿠폰을 확인하거나 대리운전/택시를 호출하는 O2O 애플리케이션들이 출시되어 소비자가 더욱 더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해줍니다.



O2O(Online to Offline)가 접목된 애플리케이션들...


다양한 앱 로고 모음


O2O(Online to Offline)는 국내를 비롯하여 해외에서도 매우 각광받고 있는 비즈니스 방법으로 O2O(Online to Offline)가 접목된 애플리케이션의 수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외에는 민간 자동차를 이용해 택시 영업을 하여 논란되고 있는 우버(Uber)와 원하는 상품에 아마존대쉬버튼(AmazonDashButton)을 가져다대어 아마존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아마존대쉬(AmazonDash)가 대표적이며, 국내는 주변 배달 음식점의 정보를 제공하고 주문하는 배달의 민족요기요를 비롯해 주변의 택시기사를 호출하는 카카오택시, 위치정보와 비콘을 이용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럽이 대표적입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몇 일전 카카오택시를 이용해보았는데 번거롭게 콜택시 회사에 전화하여 위치를 말하지 않아도 택시를 호출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편리했습니다.



이렇듯, O2O(Online to Offline)이 접목된 애플리케이션은 소비자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주변 상점과 비교가 가능하여 보다 현명한 소비생활을 도와주는 것은 물론이고, 더욱 더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해줍니다.




 

 

조남식
조남식

새로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모바일기기 및 PC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Namsik's Story(http://jnstory.net)을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입니다.

목록

(06097)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435 ©KTO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