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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 그렇구나

이동통신사 3사, 개인정보열람 비밀번호 설정방법

작성자Namsik

작성일 2016-08-08

조회수4400

제목없음

이동통신사 3사, 개인정보열람 비밀번호 설정방법
“소중한 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동통신사 3사(SKT, KT, LG U+)는 고객센터/대리점/지점에서 고객의 휴대폰 번호를 이용한 전산조회 시 지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요구하는 “전산 비밀번호 서비스”를 올해부터 제공합니다. 이 글은 소비자에게 전산 비밀번호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전산 비밀번호 서비스란?



책위에 휴대폰이 자물쇠에 묶여 있는 사진


전산 비밀번호 서비스는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대리점/지점에서 전산조회를 할 때 소비자가 지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하여 소비자가 원하지 않는 전산조회를 예방하여 소중한 개인정보를 지킬 수 있습니다. 특히, 서비스 이용요금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개인정보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번거롭더라도 꼭 신청하시고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동통신사별 전산 비밀번호 서비스 신청방법



1) SKT (고객정보비밀번호 서비스)

설정방법 : 6자리 숫자로 지정

신청방법 : SK텔레콤 대리점, 직영점, 지점에서 신청 가능 (단, 해지는 고객센터 및 TWorld를 통해 가능)

특이사항 : 번호별 설정, 인증절차추가(고객센터, 홈페이지, 대리점, 직영점, 지점등...)

 

2) KT (고객정보열람 비밀번호 서비스)

설정방법 : 4~8자리 숫자로 지정

신청방법 : KT Plazza, Olleh KT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단, 대리점/직영점에서는 신청 불가)

특이사항 : 번호별 설정, 인증절차추가(고객센터, 대리점, 직영점, 지점등...)

 

3) LG U+ (고객정보보호 서비스)

설정방법 : 4자리 숫자로 지정

신청방법 : LG U+직영점에서 신청 가능 (신청/해지/변경 모두 직영점에서만 가능)

특이사항 : 번호별 또는 주민등록번호로 설정, 인증절차추가(고객센터, 홈페이지, 대리점, 직영점, 지점등...)



 이동통신사 3사(SKT, KT, LG U+)에서 제공하는 전산 비밀번호 서비스는 이동통신사에서 지정한 신청방법으로만 신청할 수 있다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는 이점이 있기 때문에 꼭 신청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렇듯이, 이동통신사 3사(SKT, KT, LG U+)에서 제공하는 전산 비밀번호 서비스는 오래전부터 서비스되고 있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탓에 가입하지 않고 사용하는 소비자가 많고, 이미 알고 있었다고 하더라도 신청방법이 번거로워 가입을 미루는 소비자가 많은 것을 감안해 KT와 같이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없이도 “전산 비밀번호 서비스”를 가입할 수 있도록 개선하면 더욱 더 많은 소비자가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남식
조남식

새로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모바일기기 및 PC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Namsik's Story(http://jnstory.net)을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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