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본문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스마트초이스

검색

검색
PUSH 설정(소식받기)
OFF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아하! 그렇구나

자녀를 위한 스마트폰 제어 앱

작성자Namsik

작성일 2018-07-26

조회수868

제목없음

자녀를 위한 스마트폰 제어 앱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자녀가 모바일 디바이스(스마트폰, 태블릿)를 지나치게 많이 사용해 관리&제어가 필요한 경우 ‘구글 패밀리 링크(Family Link)’ 또는 ‘애플 스크린 타임(Screen Time)’을 이용해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보고서를 확인하고 적절한 제한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패밀리 링크(안드로이드 디바이스)

구글 패밀리 링크에서 자녀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의 앱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 화면


https://families.google.com/intl/ko/familylink/


지난해 3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구글 패밀리 링크(Family Link)는 만 14세 미만 자녀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스마트폰, 태블릿)를 원격으로 관리&제어(앱 제한, 기기 잠금등)하거나, 활동 보고서를 통해 앱 사용내역, 화면 깨우기 횟수등을 확인하고 적절한 제한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자녀는 안드로이드 7.0 누가 이상이 적용된 디바이스가 필요하고, 부모님은 안드로이드 4.4 킷캣 이상 또는 iOS 9 이상이 적용된 디바이스가 필요합니다.

 

 

애플 스크린 타임(iOS 디바이스)

애플 스크린 타임 - 자녀의 웹사이트 체류시간을 확인하는 스마트폰 화면


https://www.apple.com/kr/ios/ios-12-preview/


올 가을 출시예정인 iOS12에 새롭게 추가된 스크린 타임(Screen Time)은 본인 또는 자녀의 iOS 디바이스(아이폰, 아이패드)를 원격으로 관리&제어(앱 제한, 기기 잠금등)하거나, 활동 보고서를 통해 앱 사용내역, 웹사이트 체류 시간, 화면 깨우기 횟수, 알림 횟수등을 확인하고 적절한 제한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자녀와 부모님 모두 iOS12 이상의 디바이스를 사용해야하고 가족 구성원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자녀의 iOS 디바이스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지원기능 비교

 

구글 패밀리 링크

애플 스크린 타임

자녀 OS

안드로이드 7.0 누가 이상

iOS 12 이상

부모 OS

안드로이드 4.4 킷캣, iOS 9 이상

iOS 12 이상

대상 연령

14세 미만 자녀 대상

본인 또는 자녀

지원 기능

자녀가 사용할 수 있는 앱 관리

기기 잠금 시간 설정

자녀가 사용할 수 있는 앱 관리

기기 잠금 시간 설정

보고서

내용

주별 또는 월별에 대한 보고서 제공

앱별 사용시간

화면 깨우기 횟수

오늘 또는 지난 7일에 대한 보고서 제공

앱별 사용시간

웹사이트 체류 시간

화면 깨우기 횟수

앱별 알림 횟수


상단에 첨부한 지원 기능 비교표를 확인하면 알 수 있듯이 구글 패밀리 링크(Family Link)는 만 14세 미만 자녀로 한정되고 보고서 내용이 한정된 반면에 애플 스크린 타임(Screen Time)은 자녀를 포함한 본인까지 이용할 수 있고 보고서 내용이 구글 패밀리 링크(Family Link)보다 구체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보다 구체적인 사용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자녀 보호 기능은 애플 스크린 타임(Screen Time)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이렇듯, 운영체제 제작사인 구글과 애플이 제공하는 구글 패밀리 링크(Family Link)와 애플 스크린 타임(Screen Time)은 그래프 기반의 보고서를 통해 본인 또는 자녀가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소중한 내 자녀를 위해 사용하면 괜찮은 기능이라고 생각되어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조남식
조남식

새로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모바일기기 및 PC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Namsik's Story(http://jnstory.net)을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입니다.


목록

(06097)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435 ©KTO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