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본문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스마트초이스

검색

검색
PUSH 설정(소식받기)
OFF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아하! 그렇구나

새 휴대폰 구입 시 유의할 사항!

작성자Namsik

작성일 2013-09-03

조회수2569

제목없음

 

 

 

 새 휴대폰 구입 시 유의할 사항!

 

 

 



 

 

 

 

 

 

 

 

항상, 새 휴대폰을 구입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휴대폰의 가격을 이곳저곳 알아보면 대리점마다 천차만별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가장 큰 필수품이 되어버린 휴대폰은 가격도 상당히 고가에 속하는 편이죠..>_<

 

항상 새 휴대폰을 구입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휴대폰의 가격을 이곳저곳 알아보면 대리점마다 천차만별인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온라인에서는 더 싼가격에 판매하는 글을 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서 갤럭시S4 LTE-A를 구입하려고 할 때 어느 대리점은 출고가격에 휴대폰을 판매하고, 어느 대리점은 몇십만원씩 할인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휴대폰 가격을 놓고 장난치는 대리점이 간혹 있는 관계로 새 휴대폰을 구입할 때 반드시 알아두면 좋을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지난 2012년 12월부터 이통사에서는 가입자 이탈을 예방하기 위해서 위약금3을 도입하면서, 휴대폰 번호이동 또는 해지를 하는 경우에는 특정 요금제를 통해서 할인받은 금액을 모두 이동통신사에 반환해야합니다. 대리점에서는 위약금대납, 단말기대금대납등을 제시하고 있지만 실상은 소비자에게 청구하므로 소비자는 이런 점을 유념하여 휴대폰을 구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할부원금+할부개월!

 

 

휴대폰 대리점에서는 특정 요금제를 사용하면 추가로 단말기 가격을 할인해주고, 제휴카드까지 만드는 경우 추가로 단말기 가격을 더 할인해줘서 소비자는 공짜로 휴대폰을 구입하는 것이라고 이야기하곤 합니다. 이는 이동통신사와 제휴카드에서 제공하는 혜택일 뿐 대리점에서 제공하는 혜택은 아닙니다. 다 무시하고, 가입신청서에 기재되는 할부원금과 할부개월이 가장 중요하며, 할부원금이 낮으면 낮을수록 휴대폰을 싸게 구입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입비 면제, 유심비 면제

 

 

이동통신서비스에 가입할 때는 가입비와 USIM 구입비용도 추가로 지출해야합니다. 8월 중순부터 가입비가 일부 인하된 관계로 SKT는 23,760원, KT는 14,400원, LG U+는 18,000원의 가입비를 납부하면 되고, USIM(유심)의 경우 NFC미지원 유심의 경우에는 7천원 후반대이고, NFC지원 유심의 경우에는 9천원 후반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런 사소한 가입비와 USIM 구입비용도 대리점에 따라서 대납해주는 곳이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판단하여 구입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금제와 부가서비스

 

 

일부 대리점에서는 휴대폰을 싸게 해주는 조건으로 특정 요금제와 부가서비스를 의무적으로 약 3개월이상 사용하는 것을 권유하는데, 불필요하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요금제와 쓸모없는 부가서비스를 사용하는 것도 낭비와 다름없습니다. 나는, LTE55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혜택만으로도 충분한데, LTE75 요금제를 의무적으로 3개월 사용하는 것은 낭비와 같습니다. 휴대폰을 구입할 때는 가급적 요금제, 부가서비스 가입조건 없이 구입할 수 있는 대리점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휴대폰을 구입할 때 유의해야하는 사항들을 살펴봤습니다.  세상에 공짜는 흔하지 않고, 모든 대리점이 그렇지는 않지만 여전히 소비자들을 우롱하는 악질 대리점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러니 새 휴대폰 구입 시엔 위 사항들을 체크하셔서 대리점에 기분 상하는 일 없도록 하세요~ 개구쟁이


 

 

 

 

 

조남식
조남식

새로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모바일기기 및 PC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Namsik's Story(http://jnstory.net)을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입니다.


 

목록

(06097)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435 ©KTO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