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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서비스 품질평가

국내 품질평가 결과

통신서비스 품질평가는 통신사업자의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고 이용자들의 합리적인 상품 선택을 돕기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에서 수행하여 그 결과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이동전화 음성통화

  1. 휴대폰과 측정장비를 소지하고 도로 주행/도보 이동하며 측정
  2. 측정장비로 음성통화를 시도하여 통화연결, 통화 중 끊김, 음질불량 등을 측정
  3. 이를 통해 통화성공률에 대한 지역별 결과를 정리
이동전화 음성통화 방법을 그림으로 표현

무선인터넷 (5G, LTE, 3G, Wifi)

  1. 스마트폰에 품질측정 앱을 설치
  2. (自社망 구간) 스마트폰에 설치된 품질 측정 앱을 통하여 이용자 스마트폰과 측정 서버 간 전송속도, 지연시간, 패킷손실률 등을 측정
  3. 측정 결과를 암호화하여 수집서버로 전송